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상공인 위한 금융혁신과제 속도감 내야"

KTV 830 (2016~2018년 제작)

"중·소상공인 위한 금융혁신과제 속도감 내야"

등록일 : 2018.03.14

문재인 대통령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혁신과제를, 속도감있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전북 지역의 경제 활력을 되찾기 위해, 새만금 사업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중·소상공인, 창업자들을 위한 금융 혁신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실물 경제 지표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 같이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중소기업, 소상공인들,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금융 부담 경감을 위해 준비해온 금융혁신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 우선 지난 8일 발표된 정책 자금 연대 보증 폐지 방안이 차질 없이 시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을 공급하는 성장지원펀드와 보증, 대출 프로그램도 조속히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그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부담이 되어온 약속어음제도를 폐지하는 방안도 마련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약속어음 폐지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경색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대책을 함께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같은 방안이 바로 금융 선진화 방안이라면서 조속한 추진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새만금지역 공사가 시행되면 속도감 있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한국GM 군산 공장 폐쇄 등을 언급하면서 새만금지역 공사를 통해 전북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조속히 회복해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