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담뱃갑 흡연경고그림 '50→70%' 확대 추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담뱃갑 흡연경고그림 '50→70%' 확대 추진

등록일 : 2018.07.30

임보라 앵커>
담뱃갑에 붙는 경고그림 면적이 더 확대됩니다.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이런 내용의 금연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혜진 기자>
보건복지부가 담뱃갑 앞뒷면에 부착하는 흡연경고그림과 문구 면적을 기존 50%에서 70%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현행 규정상 담뱃갑엔 전체 면적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경고그림과 경고문구 20% 이상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정책 효과를 높이기 위해 표기 면적을 더 넓혀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왔습니다.
실제 흡연경고그림을 도입한 전 세계 105개국 중 43개국은 담뱃갑 65% 이상 크기의 경고그림 부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복지부는 흡연경고 그림 교체시기에 맞춰 표기면적을 확대하는 안을 추진 중입니다.
올해 말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높은 수위의 제2기 경고그림으로 교체된 후, 오는 2021년쯤 경고그림 면적 확대안이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지부는 이와 함께 금연구역 확대도 꾸준히 추진할 방침입니다.
300인 이하 공연장이나 단란주점 등 그동안 규제를 받지 않았던 사각지대를 금연구역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는 12월 31일부터는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국 5만여 어린이집과 유치원 부근 10미터가 전면 금연구역으로 지정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건물 담장과 벽면 보도엔 어린이집·유치원 10미터 이내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표지를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