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새해 산행···"풍요와 복이 가득하기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새해 산행···"풍요와 복이 가득하기를"

등록일 : 2019.01.02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황금돼지해 첫 일정으로 의인들과 함께 해돋이 산행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황금돼지 해 가정과 기업, 우리나라에 풍요와 복이 가득 들어오기를 기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신년맞이 해돋이 산행
(어제 오전, 남산)

여명이 밝아오는 새해의 남산.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맞이 해돋이를 위해 산행에 올랐습니다.
임종석 비서실장 등 청와대 참모진과 의인 6명이 동행했습니다.
봉천동 원룸화재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대학생을 구조한 박재홍씨, 경북 봉화군 소천면사무소 총기 사건 현장에서 범인을 제압한 박종훈씨 등입니다.
산행 중 시민들을 만난 문 대통령은 악수를 하고 새해 덕담을 나눴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여러분 가정마다 또 기업에도 우리나라에도 풍요와 복이 가득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그렇죠?"

문 대통령과 시민들은 구름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2019년 첫 해를 보며 새해를 맞았습니다.
산행을 마친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고,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는 국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감사와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소방대원께서 자기 몸을 돌보지 않고 국민들 안전을 우선하고 어머니의 절박한 호소에 응답해서 아이를 구조해주셨으니까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새해 100세를 맞은 생존 애국 지사 임우철 옹, 작년 홍천 화재에서 3세 아이를 구조한 소방대원,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 등과의 통화가 이어졌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