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벤처기업, 사람중심 경제의 주역···전폭적 지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중소벤처기업, 사람중심 경제의 주역···전폭적 지원"

등록일 : 2019.01.07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중소벤처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중소벤처기업이 사람중심 경제의 주역이라며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중소벤처기업인 간담회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

지난주 혁신창업의 산실 메이커스 스페이스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은 청와대에서 중소벤처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문 대통령은 시급한 현안인 일자리 만들기를 위해서는 전체고용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이 힘을 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희망을 가지고 우리 경제에 활력을 주는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중소벤처기업이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중심 경제의 주역입니다."

문 대통령은 선도형 경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신기술과 신산업을 육성해야 하는데 혁신창업과 혁신적 중소기업이 그 주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중소벤처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전폭적 지원이 있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역대 최고 수준인 20조원의 연구개발 예산 중 상당 부분이 중소기업 기술 개발에 쓰이고 4조 원 이상의 벤처 펀드도 본격적으로 중소기업 투자에 쓰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2020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를 보급하고 스마트 산단도 10곳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올해가 더 많은 투자와 신제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좋은 기회라며 중소벤처기업인들의 적극적인 투자·개발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