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자명예훼손' 전두환 오늘 재판 출석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사자명예훼손' 전두환 오늘 재판 출석

등록일 : 2019.03.11

임보라 앵커>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두환 전 대통령이 오늘 오후 광주지법에서 열리는 재판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법원과 경찰은 경비를 강화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이 법정에 서는 건 지난 1996년 이후 23년 만입니다.
혐의는 사자명예훼손.
지난 2017년 회고록을 통해 고 조비오 신부가 5.18 민주화 운동 당시 헬기 사격이 있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표현해 조 신부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전 씨는 오전 8시30분 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에서 승용차를 타고 광주로 향해 오후 1시30분 즘 재판장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장에는 부인 이순자 씨와 변호인 등이 동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경비와 경호를 강화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는 방침입니다.
서대문 경찰서 소속 2개 형사팀은 전 씨와 자택부터 동행하고, 형사팀과는 별도로 경호대를 편성해 광주까지 함께 이동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경찰은 전 씨가 광주지법에 도착하면 법원이 발부한 구인장을 집행하되 자진 출석, 고령인 점을 감안해 수갑을 채우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