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한 리더십"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국민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한 리더십"

등록일 : 2019.03.22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팔로워가 176만명에 달하는 '파워 트위터리안' 인데요.
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잭 도시 트위터 최고 경영자를 만났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소통'이 가장 중요한 리더십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어디 갈 새라 꼭 달라붙어 있는 찡찡이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일상생활 공개부터 때로는 각국 정상과의 친목을 다지는 장이 되기도 한 문 대통령의 트위터.
그러나 가장 큰 역할은 역시 국민과의 소통이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2017년 8월 17일 자 트위터)
"앞으로 100일, 더 많은 시간들도 국민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문 대통령의 트위터 팔로워는 현재 176만여 명.
그동안 남긴 트윗만 3천 개를 넘길 정도로 누리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왔습니다.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을 만난 잭 도시 트위터 CEO는 문 대통령의 트위터 사용에 큰 감사를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문을 환영한다며, 청와대가 트위터 계정을 새로 만들었을 때 도시 CEO가 보낸 메시지를 언급했습니다.
"함께 배우고 듣고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트윗을 보내줬는데, 그 메시지야말로 이 시대 소통의 본질인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정을 국민에게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서로 소통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리더십의 하나라고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최선의 혁신은 위험을 감수해도 괜찮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는 도시 CEO의 말에 공감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한편, 도시 CEO는 트위터 13주년을 맞아 5년 만에 방한했습니다.
최근 케이팝을 활용한 수익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만큼, 국내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관측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