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靑 "일대일 회담보다 5당 대표 회동이 먼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靑 "일대일 회담보다 5당 대표 회동이 먼저"

등록일 : 2019.05.14

임보라 앵커>
청와대가 여야 5당 대표 회동이 조기에 성사돼야 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의 일대일 회동제안에 사실상 거부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11월 이후 멈춘 여·야·정 상설협의체 정상 가동을 국회에 재차 요청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해 11월 이후 멈춰버린 여야 5당의 여야정 국정 상설협의체 재가동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고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현재 추경과 민생현안 등 국회에서 입법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어 상설 협의체가 하루 빨리 가동돼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녹취>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청와대는 산적한 국정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대한 빨리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정상 가동되기를 희망합니다."

국정 상설협의체를 교섭단체로만 진행하자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제안에 대해서는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 대변인은 또 5당 대표 회동도 조기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9일 5당 지도부와의 회동을 제안한 이후 자유한국당이 일대일 회담을 요구했지만, 사실상 이를 재차 거절한 겁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그러나 5당 대표 회동 후 일대일 회담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도 설명했습니다.

녹취>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당 대표 회동인 만큼 인도적 대북식량지원 문제를 비롯한 국정 전반으로 의제를 넓혀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져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만 대북 식량 지원에 대해서는 긴 호흡으로 지켜봐 달라는 뜻을 전했습니다.
식량 지원은 국민적 합의와 국회 논의 등 여러 절차가 이뤄져야 다음 단계를 상상할 수 있다면서 한미 정상이 공감대를 형성했더라도 당장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