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잦은 경제현장 방문···"강한경제 만들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잦은 경제현장 방문···"강한경제 만들자"

등록일 : 2019.10.11

김용민 앵커>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기회가 될 때마다 경제 현장을 찾았습니다.
아무도 흔들 수 없는 강한 경제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현장 행보를 이어갔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정리해 봤습니다.

유진향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가 시작되자 문재인 대통령은 여러 경제현장을 돌며 극일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소재부품 기업을 방문해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녹취> 문재인 대통령 / 부품·소재기업 방문 (8월 7일)
"기술력이 한 나라를 먹여 살립니다. 동서고금 없이 모든 나라가 기술력 강화에 힘씁니다. 정부의 든든한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효성 탄소섬유공장 방문 (8월 20일)
"탄소섬유 등 100대 핵심 전략품목을 선정하여 향후 7년간 7~8조 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을 투자할 것입니다."

대기업 공장을 찾아 대기업의 과감한 투자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삼성디스플레이공장 방문 (어제)
"핵심소재·부품·장비를 자립화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 강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핵심 소재와 부품, 장비 분야에 투자하는 필승코리아 펀드에도 가입해 관련 기업에 힘을 보탰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8월 26일)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그런 펀드가 우리 농협에서 만들어져서 아주 기쁘게 생각을 했고요. 그래서 저도 가입해서 힘을 보태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국군의 날 행사에서는 한국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첫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을 타고 극일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청와대에서 열던 국무회의를 비상한 각오와 의지를 담아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산실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주재하기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00일 동안 정부와 기업의 신속한 대응과 국민의 호응까지 모여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제43회 국무회의 (지난 8일)
"도전을 기회로 만들어 우리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전환점이 된다면 우리 경제의 체질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김종석)

기회가 될 때마다 아무도 흔들 수 없는 강한 경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혀 온 문 대통령,

유진향 기자 feelyka@korea.kr>
문재인 대통령은 앞으로도 일본 수출규제를 넘어설 수 있는 강한 경제를 만들기 위한 현장 행보를 이어가며 우리 기업들의 노력을 응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