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진천·아산 임시시설 방문···경제활동 위축 경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진천·아산 임시시설 방문···경제활동 위축 경계

등록일 : 2020.02.10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휴일인 어제(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중국 우한 교민들이 임시로 머물고 있는 충북 진천과 충남 아산을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 사태가 지역경제 위축으로 이어져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우한 교민 임시생활시설
(장소: 어제, 충북 진천)

문재인 대통령이 170여 명의 우한 교민들이 머물고 있는 충북 진천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서 상황을 보고받고, 교민들의 불편 사항 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또, 지역 주민과 현장 근무자들에게 고마움도 나타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역 주민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요. 이분들과, 교민들과 지역 주민들 간에 약간 특별한 인연 같은 것이 계속해서 잘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녹취> 이시종 / 충청북도지사
"저희들이 명예도민으로 모시려고 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지역주민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 사태로 지역경제가 위축돼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신종 감염병이지만 대한민국 사회가 충분히 극복하고, 관리할 수 있다면서 경제활동과 소비활동은 위축됨 없이 평소대로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축제처럼 많이 모이는 그런 행사들은 가급적 자제해야 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제활동이라든지 소비활동 이런 부분들은 위축됨이 없이 평소대로 그렇게 해 주셔도 되겠다라는 것이 지금 확인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한 교민 임시생활시설
(장소: 어제, 충남 아산)

문 대통령은 520여 명의 우한 교민들이 생활 중인 충남 아산의 경찰인재개발원도 찾았습니다.
이어 자리를 옮겨 지역주민과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한 교민들을 따뜻하게 품어준 지역 주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걱정들이 많습니다. 그 걱정을 최소화하고 하루빨리 그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또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이승준)

문 대통령은 오찬간담회 후에 온양온천 전통시장도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