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틀 연속 신규 확진자 50명↓···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이틀 연속 신규 확진자 50명↓···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등록일 : 2020.04.07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정부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밝혔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이리나 기자 전해주시죠.

이리나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어제 하루 47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는 만 331명으로 확인됐습니다.
확진자 중 사망자는 6명 늘어 총 192명이고, 완치 판정을 받고 격리 해제된 사람도 96명 늘어 총 6천 69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신규 확진자 수가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50명 대 아래로 줄었는데요.
방역 당국은 이런 추세가 지난 2주 동안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한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50명 이하로 신규 확진자 수가 유지되더라도 2주간 연장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 이어갈 방침입니다.
또 최근 일부 자가 격리자의 격리 이탈이 이어지면서 정부는 이를 막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는데요.
수시로 휴대전화 통화를 통해 확인하거나 불시에 자가격리지 방문, 자가격리자 위치 확인이 가능한 손목밴드 도입 등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역 당국은 이런 방안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가장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계속되는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해 이번 주부터 유흥시설에 대해 경찰 등이 참여하는 합동 점검이 펼쳐지는데요.
나이트클럽과 감성 주점 등 춤추는 클럽에 대해서는 매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 집중 점검에 들어갑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종교집회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종교단체에 기술 지원도 이뤄집니다.
정부는 200인 이하 중소 종교단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반 영상 촬영과 송출 방법을 안내하고, 필요한 데이터와 통신환경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교인들이 자동차 안에서 소출력 무선국으로 송출된 종교활동 실황을 통한 '승차 종교활동'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혼간섭 없이 활용이 가능한 적정 출력과 주파수를 도출하고, 관련 허가기준을 마련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