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립휴양림 오늘 재개장···"기본방역수칙 준수"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립휴양림 오늘 재개장···"기본방역수칙 준수"

등록일 : 2020.04.22

임보라 앵커>
오늘부터 일부 국립 수목원과 휴양림 등 감염 위험도가 비교적 낮은 공공 야외시설이 차례로 문을 엽니다.
마스크 착용이나 일정한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수칙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이리나 기자 전해주시죠.

이리나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코로나19 확산으로 문을 닫았던 야외시설들이 하나 둘 문을 열게 됩니다.
먼저 오늘부터는 감염전파 위험도가 낮은 야외 시설의 운영이 먼저 시작되는데요.
국립 휴양림 41곳과 수목원 2곳 국립 치유원1곳 치유의 숲 10곳이 다시 문을 엽니다.
숙박시설은 운영을 하지 않는데요.
이 곳을 이용하려면 입장전에 발열 검사를 받고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동물원과 국립 생태원 등도 야외 공간에 한해 단계적으로 개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다음달 5일까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축구장과 야구장등 공공체육시설도 제한적으로 문을 여는데요.
경기행사나 스포츠 관람은 필수 행사부터 무관중 경기로 단계적으로 시행해야합니다.

임보라 앵커>
네, 이번에는 국내 감염 상황 알아보죠.
신규 확진자가 최근 10명 안팎에 머물고 있죠?

이리나 기자>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는 어제 기준 9명 늘어나면서 최근 며칠동안 10명 안팎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누적 확진자는 총 1만 683명으로 이 가운데 해외유입은 1천명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특히 지난 18일 확진된 부산의료원 간호사 부녀의 접촉자가 1천 명이 넘어 집단 감염 우려가 컸지만, 다행히 부산의료원 의료진과 직원 등 총 961명에 대한 전수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어제 하루 사망자가 대구에서 1명 늘어 총 238명으로 늘었고 완치 판정을 받고 격리 해제된 사람은 총 8천 2백여 명입니다.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피로도가 쌓이면서 모임이나 야외 활동이 몰릴 수도 있다며 가급적 단체모임과 밀집 시설 이용을 자제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