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125명···추석특별방역 조치 내일 발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신규 125명···추석특별방역 조치 내일 발표

등록일 : 2020.09.25

유용화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이틀째 100명을 넘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추석이 코로나 재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내일 추석 연휴 특별방역조치 세부내용을 발표합니다.
이수복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24일) 0시 기준 어제(23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25명으로 이틀째 세 자릿수대를 기록했습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국외유입은 16명, 지역발생은 10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지역발생 중 서울 39명, 경기 43명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산발적 집단감염이 잇따랐습니다.
서울 강서구 발산 대우주어린이집 관련해 12명이 추가 확진됐고, 세브란스병원 관련 8명의 확진자가 추가됐습니다.
경기 고양시 박애원 관련해서도 격리 중 10명의 확진자가 새로 나왔습니다.
방역당국은 이 같은 산발적인 집단감염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추석 연휴가 재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시험대가 될 거라면서 고향방문과 여행을 자제해달라고 재차 당부했습니다.

녹취> 박능후 / 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코로나19는 각자가 방역 주체라는 마음으로 함께할 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은 이동과 접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고향 방문과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추석을 보내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또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추석 특별방역기간'에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의 세부조치를 내일(25일)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발 입국자 중 음성 확인서를 제출한 421명 가운데 52명이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따라 방역당국은 재외 공관이 지정한 우즈베키스탄 내 코로나19 검사기관 3곳 중 2곳을 지정 취소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이승준)
방역당국은 PCR 음성확인서 위조사례 2건을 확인하고 외교부에 진위 요청을 통해 확인 작업을 하는 한편, 우즈벡 내 새 검사기관을 찾고 있습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6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