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24일 KTV에서 마련한 특강에서 다음달 1일 실시되는 분양가 상한제가 아파트 안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했습니다.

이 장관은 아울러 최근 집값 안정과 관련해선 참여정부의 일관된 부동산 정책이 하나둘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서정표 기자>

과거 집값 상승세를 주도했던 서울 강남과 수도권 신도시 지역의 최근 집값 추이입니다.

강남3구가 1.5% 하락하는 등 아파트값이 작년 11월이후 또렷한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이러한 집값 안정 요인으로 참여정부의 부동산 정책 4대 기조인, 서민주거안정, 투기억제, 공급확대, 거래투명화가 가시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용섭 장관은 또 다음달 1일부터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이러한 집값 안정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더불어 아파트 가격도 평균 15~25% 정도 떨어질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또 분양가 상한제가 민간 주택 공급을 감소시켜 아파트 값을 떨어뜨리기는커녕 집값 상승을 오히려 부추길 것이라는 일부 우려에 대해서는 근거 없는 오해라고 일축했습니다.

분양가상한제가 반시장적인 제도가 아니기 때문에 민간 건설사들도 충분히 이윤을 얻을 수 있고,수요자들은 좀더 싼 값에 아파트를 살 수 있는 윈윈전략이라는 겁니다.

한편, 분양가상한제와 함께 다음달 1일부터 시행되는 청약가점제는 무주택 중산층과 서민층이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이자 기회라고 강조하고 투기꾼이 아닌 서민에게 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이 장관은 더이상 주택이 투기의 대상이 아니라무주택자들의 희망과 행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