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11일 신년사···"일상 회복, 선도국가 도약"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11일 신년사···"일상 회복, 선도국가 도약"

등록일 : 2021.01.08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주 월요일에 신년사를 발표합니다.
집권 5년차 국정운영 기조를 설명하는 자린데요.
상생협력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회복하고 선도국가로 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1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설명합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갖고 문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상생협력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회복하고 그 힘으로 선도국가로 향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극복 의지를 강조하고 통합과 회복, 선도국가 도약을 제시하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상을 밝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도 새해는 회복·통합·도약의 해라고 밝히고 코로나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2021년 우리는 우보천리, 소걸음으로 천 리를 가듯, 끈질기고 꾸준하게, 그리하여 끝끝내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것입니다. 선도국가를 향해 힘차게 함께 갑시다."

신년사에선 또 한국판 뉴딜의 본격적인 실행으로 빠른 경제 회복을 이루겠다는 의지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답보 상태인 남북관계 진전을 위한 새로운 구상을 내놓을지도 주목됩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여건이 허용한다면 마지막까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힌 상탭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문 대통령은 신년사에 이어 추후에 신년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