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방역·안전 최우선 정책역량 집중···설 민생안정대책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방역·안전 최우선 정책역량 집중···설 민생안정대책은?

등록일 : 2021.02.10

최대환 앵커>
정부가 이번 설 연휴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민생안정과 경기회복을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합니다.
정부가 마련한 설 민생 안정대책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임보라 앵커>
서울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최영일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최영일 / 시사평론가)

최대환 앵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가중되고, 민간 소비도 위축됐습니다.
정부는 민생경제를 안정화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는데요, 우선 명절 전에 지급되는 지원금부터 정리해 주신다면요?

임보라 앵커>
또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온누리 상품권이 할인되고 성수품, 지역특산물 할인전도 개최되는데요, 이번 설 명절을 계기로 물가와 생계 부담을 덜면서 지역경제 활력도 되찾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 주요 내용 짚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내일부터 나흘 간 설 연휴인데요, 긴 연휴 기간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지원책도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명절 연휴에도 코로나19 긴급대응은 계속되죠?

임보라 앵커>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설이지만, 올해는 부모님을 찾아뵙지 않는 게 오히려 효도하는 길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부득이하게 이동해야 한다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할 것 같은데요, 관련해 ‘설 특별 교통대책’이 시행되죠?

최대환 앵커>
이번 연휴엔 안방에서도 온 가족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도 마련됩니다.
전부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데 어떤 문화행사들을 만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임보라 앵커>
모두가 모이는 명절에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도록 정부가 어떤 지원책을 마련했는데요, 관련 주요 내용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올해 한파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연휴 기간 한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도 시행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도 안내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설 민생안정대책 주요 내용들을 들어봤는데요,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최영일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