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권역 예방접종센터 점검···"코로나 종식 전환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권역 예방접종센터 점검···"코로나 종식 전환점"

등록일 : 2021.02.17

유용화 앵커>
코로나19 백신 초기 물량은 서울의 경우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지방은 각 권역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신경은 앵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오늘, 권역예방접종센터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
(장소: 오늘 오후, 천안시 동남구)

천안 실내배드민턴장에 마련된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
대전과 세종, 충남북 지역 코로나19 백신 초기물량 접종과 시군구 접종센터에 대한 교육 훈련을 맡게됩니다.
예진과 접종,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예방접종의 모든 과정을 한 공간에서 수행할 수 있고 하루 최대 600명에 대한 접종이 가능합니다.
특히 초저온 냉동시설을 갖춰 화이자와 모더나 등 mRNA 계열 백신을 보관하고 접종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준비 상황 점검에 나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백신 예방접종이 코로나19와의 전쟁을 종식할 전환점을 마련해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권덕철 / 보건복지부 장관
"지금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했지만 앞으로는 접종을 통해서 극복을 해나가야 하잖아요? 아시다시피 짧은 시간에 개발된 백신이고 그러다 보니까 접종하는데도 특별한 보관, 유통, 접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권 장관은 권역 예방접종센터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준 접종모델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권역예방접종센터는 크게 대기와 접종, 관찰의 3개 구역으로 이뤄집니다.
대기구역에서는 발열체크와 접종대상자 확인, 문진표 작성이 이뤄집니다.
접종구역에서는 예진 후 접종이 이뤄지고 관찰구역에서는 접종을 마친 사람에 대한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합니다.
모든 구역에서의 이동은 체온측정과 손소독,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대책 속에 진행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권역 예방접종센터는 백신도입 즉시 전국적 확산이 가능하도록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지역 예방접종센터를 위한 교육도 시행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6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