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용회복 총력대응···공공부문 마중물 역할 강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고용회복 총력대응···공공부문 마중물 역할 강화"

등록일 : 2021.02.17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고용 회복을 위해 총력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중앙 정부와 공공기관이 나서 1분기까지 90만개 이상의 직접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제7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청와대 여민관)

국무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1월의 고용충격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앞서 통계청은 지난달 취업자 감소폭이 100만 명에 달하고 실업자 수도 1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과 방역 조치로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지만 민생 측면에서 매우 아픈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더욱 아프게 느껴지는 것은 업종별·계층별 양극화가 심화된 것입니다. 일자리의 양극화는 곧바로 소득 양극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고용회복에는 시간이 걸리는 만큼 공공부문과 재정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로 당장의 고용한파를 이겨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선, 공공부문의 마중물 역할을 강화해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합심해 1분기까지 90만개 이상의 직접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업·민간·공공투자 110조 원 프로젝트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별고용지원 업종과 고용위기 지역 지원 등 민간의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도 뒷받침됩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민간의 고용 유지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고용 충격이 큰 업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고용 유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도 신속하게 마련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4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추가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또한, 어려운 청년과 여성에 대해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고용대책을 마련하는 일에도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6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