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7 재·보궐선거 참여 독려···"방역관리 만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4·7 재·보궐선거 참여 독려···"방역관리 만전"

등록일 : 2021.03.24

박성욱 앵커>
다음 달 7일 서울과 부산에서 재·보궐 선거가 치러집니다.
각 시·도 선관위에선 담화문을 내고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모든 투표소의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다음 달 7일 서울과 부산에서 치러지는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시·도 선관위가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유권자 의사가 선거결과에 반영되도록 투, 개표 절차를 더욱 투명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전상훈 / 부산시선관위 위원장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해 투표와 개표 절차를 더욱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하는 한편 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모든 투표소의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성지용 / 서울시선관위 위원장
"최고의 방역이 최선의 선거관리라는 자세로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 등에서 거소 투표가 가능합니다.
거소투표 신청기간이 지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유권자는 특별 사전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무증상, 미확진 자가격리자는 선거일 당일, 임시외출이 허용되고 일반 유권자와 시간대를 분리해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 입구에선 발열 체크를 실시하고 고열 등 이상 반응을 보이는 유권자는 따로 마련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면 됩니다.
선관위는 아울러 투표소에 올 때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투표 사무원의 안내에 따라 투표소 안에서 거리두기 등 방역에 동참해 줄 것을 모든 유권자에게 당부했습니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법정 공휴일이 아닌 평일에 치러지며 사전투표는 다음 달 2일부터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선거일 투표시간은 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이런 가운데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후보자와 그 배우자, 선거사무장 등은 소품이나 인쇄물, 시설물 등을 활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는 자동차와 확성장치를 이용해 공개장소에서 연설과 대담을 할 수 있고 TV나 라디오 등 매체를 활용한 연설도 가능합니다.
유권자는 선거일 전까지 SNS을 포함한 온라인 공간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SNS상에서 후보자 비방이나 허위사실이 적시된 글을 공유해선 안 되며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해 SNS에 게시할 수 없습니다.
또, 특정 후보자의 선거운동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지만, 대가나 수당을 받아선 안 됩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이승준)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8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