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주간 학교·학원 집중방역···서울 학교 선제 PCR 검사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3주간 학교·학원 집중방역···서울 학교 선제 PCR 검사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04.21

신경은 앵커>
수도권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정부가 서울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선제적 PCR 검사'를 시행합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유은혜 /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장소: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룸)

교육부는 오늘부터 5월 11일까지 앞으로 3주간을 교육기관 집중방역기간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교육부는 유치원과 초·중·고, 대학, 학원 등 교육부 소관 모든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교육기관 현장점검단을 운영하고, 제가 직접 단장을 맡아서 6월 하순까지 비상 운영하겠습니다.

여러 방역전문가들은 학교방역의 수칙은 효과가 있으며, 학교의 기본적인 방역수칙만 철저히 준수된다면 학교 내에 확진자가 발생하더라도 추가적인 확산 없이 빠른 시일 내에 학교가 회복될 수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학교방역을 점검하여 기본을 튼튼히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부뿐만 아니라 교육청과 대학에서도 방역점검단이 구성이 되어서 앞으로 3주간 집중점검을 실시할 것입니다.

또한, 모든 교육기관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5대 예방수칙을 정해서 이 5대 예방수칙만큼은 반드시 준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학교에서 상주하지 않는 외부강사에 대한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외부강사의 경우에는 다수의 학교에 출입해서 수업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지원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셋째, 학원·교습소에 대한 방역관리도 강화합니다.
정부와 민간이 협업해서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학원방역 집중점검을 추진합니다.

학원 단체에서도 자율적으로 학원자율방역단 6곳을 운영하고 있고 이러한 자발적 참여에 기반해서 방역점검도 더욱 철저하게 진행하겠습니다.

넷째, 전국의 대학 역시 세심한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대학방역관리T/F를 즉시 구성해서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두 달간 지역별 코로나19 발생상황 등을 고려해서 대학방역 현장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 지역부터 이동검체검사팀을 시범 운영하겠습니다.
코로나19 진단검사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검사를 위해 가장 정확도가 높은 PCR 검사를 선제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감염상황이 엄중한 서울시부터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을 3인 1조로 구성해서 학교..
관내 학교 등을 순회하면서 무증상자 중에 희망자에 대한 검체 채취 등 선제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의심증상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고, 확진자 발생 학교에는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기본 검사체계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서울시 교육청의 1차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향후 효과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