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노바백스 CEO 접견···"신속한 허가 위해 협력"

국민소통 1번가

노바백스 CEO 접견···"신속한 허가 위해 협력"

등록일 : 2021.05.01

박천영 앵커>
한국을 찾은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만났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식약처에 전담팀을 구성해 신속한 허가가 이뤄지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CEO 접견
(장소: 지난달 27일,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CEO와 청와대에서 마주앉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지난 1월 영상통화 이후 직접 만나 아주 기쁘다며 환영 인사를 건넸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아주 우수한 기술력으로 훌륭한 백신을 신속하게 개발해서 인류의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에 기여할 수 있게 된 노바백스사에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노바백스 백신이 보관 시 별도의 콜드체인이 필요 없고 유통기간이 길다는 점, 영국과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높은 효과가 확인됐다는 강점을 언급하며 기대가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어크 회장은 대통령께서 저보다 노바백스에 대해 더 잘 알고 계시다면서, 앞으로 노바백스를 독감 백신과 결합시켜 코로나까지 한 번 접종으로 예방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서는 백신 제조 역량이 뛰어난 훌륭한 협력사라고 덕담의 말을 건네면서, 원부자재 확보를 위한 한국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백신에 대한 신속한 허가를 특히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제 남은 것은 사용허가입니다. 관련 절차가 신속하게 이뤄지길 바라고, 그리고 또 그 과정에서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이 충분히 증명되기를 바랍니다."

구체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전담심사팀을 구성해 노바백스 백신 도입에 신속한 허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이승준)
청와대는 노바백스 생산을 위한 원부자재 확보에 있어 협력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백신 공급 기반이 마련됐다는 게 이번 접견의 실질적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