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각국 장미' 활짝 관광객들 감탄 연발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세계 각국 장미' 활짝 관광객들 감탄 연발

등록일 : 2021.05.25

김태림 앵커>
해외여행을 마음대로 갈 수 없는 요즘, 세계 여러나라의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형형색색의 장미가 활짝 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정성영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정성영 국민기자>
(장미공원 / 경남 창원시)
드넓은 공원에 줄지어 들어오는 차량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장미를 감상하려는 사람들이 타고 온 건데요.
이곳은 경남 창원에 있는 장미공원, 활짝 핀 세계 여러 나라의 장미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스베츠 골드 / 네덜란드)

원산지가 네덜란드인 위스베츠 골드, 꽃잎 끝이 체리빛으로 위로 곧게 자라는 게 특징이며 정원에 많이 심는 인기 품종입니다.

(마리에케 / 독일)

원산지가 독일인 마리에케, 밝고 아름다운 오렌지색을 띠고 있고 관상용으로 사랑을 받습니다.

(로즈어 드 샤틀렛 / 프랑스)

선명한 분홍색으로 색감이 돋보이는 프랑스 장미, 은은한 향기로 화단에 많이 심는 우수한 품종입니다.

(엘리나 / 영국)

원산지가 영국인 엘리나는 우아하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하는데요.
옅은 노란색으로 꽃 모양이 크고 약한 향이 납니다.

인터뷰> 김우진 / 경남 창원시
“동생이랑 시간 맞춰서 장미공원에 왔는데 세계 여러 각각의 장미를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축구장 네 배 가까운 크기인 이곳 장미 정원,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 장미 100여 종, 2만 3천여 본이 심어져 있습니다.

(로즈 나우 / 미국)

미국 장미도 선보였는데요.
매력적인 붉은색 겹꽃으로 화단에 많이 심을 정도로 사랑을 받는 '로즈 나우'가 눈길을 끕니다.
각 나라의 장미마다 꽃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한 푯말이 세워져 있는데요.
낯선 장미꽃을 처음 감상하는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가족과 함께 찾아온 관광객들, 아름다운 장미꽃에 푹 빠지다 보니 모처럼 기분전환이 된다며 좋아합니다.

인터뷰> 박춘호 / 경남 김해시
“화사하고 사람들의 밝은 모습에 기분도 같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편하게 흔들의자에 앉아 예쁜 장미를 구경할 수도 있고, 장미꽃으로 장식된 풍차 도서관에서 가볍게 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장미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관람객들도 많습니다.

전화인터뷰> 최윤성 / 창원시 성산구 공원녹지담당자
“11개의 장미터널과 43개의 장미꽃 탑, 경관조명, 포토존 등이 설치돼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시민은 물론 외부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촬영: 이광우 국민기자)

요즘 장미정원을 찾는 관광객은 주말에만 3천 명 정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힘든 요즘 세계 여러 나라의 장미를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이 너무 아름다운데요.
활짝 핀 장미꽃을 감상하며 코로나19로 쌓인 피로를 풀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정성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