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접종자에 인센티브···"가족모임 인원제한 제외"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접종자에 인센티브···"가족모임 인원제한 제외"

등록일 : 2021.05.26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700명을 넘었습니다.
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백신접종자에 대한 구체적인 인센티브 방안을 오늘 발표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우선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6일) 0시 기준으로 어제(25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707명입니다.
지역발생 684명 가운데 서울 260명, 경기 184명 등이 나왔습니다.
한편 조금 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다음 달 1일부터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직계 가족모임 인원제한에서 제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7월부터는 1차 접종만으로도 공원과 등산로 등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실외 다중이용시설과 정규 종교활동 시 인원제한 적용도 받지 않습니다.
아울러 접종을 모두 마칠 경우 사적 모임뿐만 아니라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인원제한에서 제외한다고도 설명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오늘 공식 브리핑을 통해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방안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대환 앵커>
네, 그리고 내일부터 만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데, 관련 내용도 정리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네, 내일부터 만 65세 이상 고령층도 코로나19 백신을 맞게 되는데요.
모두 493만 명이 대상이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습니다.
어제까지 접종 대상 10명 중 6명이 사전 예약을 마쳤고, 예약한 순서에 따라 접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만 30세 이상 잔여백신 사전 예약제도 내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에 들어가는데요.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거나 접종을 받으러 오지 않아 잔여 백신이 발생한 의료기관에서 예약을 통해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 등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