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5세 이상 접종 시작···오늘부터 '잔여백신' 예약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65세 이상 접종 시작···오늘부터 '잔여백신' 예약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05.27

신경은 앵커>
오늘부터 만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또 잔여 백신 현황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장소: 질병관리청 브리핑실)

오늘부터 65~74세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어제까지 70~74세 어르신의 예방접종 예약률이 70%를 넘어섰습니다.

60~74세까지 전체 예약률은 62.1%이며 사전예약은 오는 6월 3일까지 계속됩니다.
예약하신 분들은 선택한 날짜에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 예방접종을 꼭 받아주시고, 아직까지 예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전예약사이트나 콜센터를 통해 예약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백신 물량은 사전예약자를 기준으로 매주 예방접종기관에 순차적으로 배송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은 어제까지 1차 접종이 400만 명, 2차 접종은 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금일 0시 기준으로 1차 접종 403만 명, 2차 접종 완료자가 201만 명입니다.

오늘부터 65세 이상 연령대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서 일일 접종자 수는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합니다.

60세 이상 연령층은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100명 중 5명이 사망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을 줄일 수 있고 사망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거듭 확인되고 있습니다.

60세 이상 연령층에게 예방접종은 건강지킴이이자 생명지킴이입니다.
가정 내 어르신들이 계신 분들께서는 예방접종 전후 건강상태를 잘 살피시어 안전하게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75세 이상 어르신들 중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도서지역에 거주하시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우셨던 분들은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등에서 백신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으실 수 있다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오늘부터 많은 분들의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예방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에 대해서 조치할 수 있도록 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예방접종 후 최소 15분에서 30분가량 접종기관에 머무르시면서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관찰하셔야 합니다.

또한, 귀가 후에도 무리한 행동은 삼가시고 3시간 이상 특이증세가 나타나지 않는지 잘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이 나타나시는 분이 있다면 바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1시부터 잔여백신 신속예약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앱을 통해서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발생한 의료기관을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당일에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네이버 지도앱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시거나 카카오톡앱 하단의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해서 조회하시면 되고, 카카오맵 앱에서도 잔여백신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의료기관을 사전에 5개까지 등록해서 알림신청을 하시면 해당 의료기관의 잔여 백신 발생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