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폭염·자외선지수 '날씨알리미 앱'으로 확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폭염·자외선지수 '날씨알리미 앱'으로 확인

등록일 : 2021.05.31

김용민 앵커>
기상청이 원하는 지역의 폭염 예보와 자외선지수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날씨알리미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상청이 다양한 기상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날씨알리미 애플리케이션으로 폭염 영향예보와 자외선지수를 알려주는 겁니다.
자신의 현재 위치나 관심 지역에서 영향예보와 생활기상지수 정보가 발표되면 맞춤형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폭염영향예보는 보건 분야 일반인 위험 수준이 관심 단계 이상일 경우, 자외선지수는 매우 높음이나 위험이 예상될 경우 하루 전에 미리 제공합니다.
앱 알림 설정에서 현재 위치를 포함해 내가 원하는 동네 3곳을 고른 뒤 수신을 선택하면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구로만 이뤄졌던 기존 문자 서비스와 다르게 날씨알리미 앱에서는 위험 수준별 상세 대응 요령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래픽 분포도와 전국 현황 등 상세정보도 제공되기 때문에 종합적인 날씨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소형 / 기상청 정보통신기술과 사무관
"이번 영향예보와 생활기상정보의 '날씨알리미 앱' 알림서비스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고 국민의 생활안전과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계절 특성에 맞게 겨울철에는 한파영향예보와 동파가능지수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