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프리카 1위 경제대국 나이지리아,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아프리카 1위 경제대국 나이지리아,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11.26

김용민 앵커>
아프리카 대부분 나라들이 코로나19의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나이지리아는 한국과의 보건 협력 강화와 교민 안전을 위한 대사관의 노력으로 조금씩 이 상황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데요.
김영채 주나이지리아 대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영채 / 주나이지리아 대사)

김용민 앵커>
머나먼 아프리카 대륙이죠.
한국인들에게 나이지리아는 쉽게 범접할 수 없는 미지의 나라일 것 같은데요.
나이지리아는 어떤 나라인지 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현재 아프리카 대부분 국가들의 코로나19 상황이 좋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나이지리아는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말씀해주신 것처럼 나이지리아의 백신 접종률이 세계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는데 현재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이며 접종이 원활하지 못한 원인은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아무래도 나이지리아 현지 의료 상황이 한국에 비해 열악할 것 같은데, 우리나라가 나이지리아에 지원 중인 보건 사업이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 교민들의 안전을 위해 대사관 측에서는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한국과 나이지리아는 올해로 수교 41년째입니다.
그간 양국의 협력 상황은 어떻게 발전해왔으며, 최대 중점 분야는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나이지리아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코이카가 스마트스쿨 지원사업에 나선다고요.
대사관에서도 함께 많은 지원을 하고 있을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최근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대단하긴 하지만, 설마 머나먼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한류가..? 그런 궁금증이 드는데요.
나이지리아 국민도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습니까?

김용민 앵커>
인구 대국이자 자원 부국인 나이지리아, 앞으로의 잠재력이 더 기대되는 나라인데요.
양국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 확대를 위한 방향에 대해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양국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더 활발한 협력 확대를 위한 길이 펼쳐지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김영채 주나이지리아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