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위험도 7주 만에 하향조정···설 연휴 이동량 오미크론 변수 주목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코로나19 위험도 7주 만에 하향조정···설 연휴 이동량 오미크론 변수 주목

등록일 : 2022.01.11

최대환 앵커>
코로나19 위험도가 7주 만에 '매우 높음'에서 '중간' 단계로 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설 연휴 기간의 이동량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라는 변수가 있어서 긴장의 끈을 놓기는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용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이근화 한양대 의대 미생물학교실 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근화 / 한양대 의대 미생물학교실 교수)

최대환 앵커>
우선 현재까지의 코로나19 확산세부터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문 대통령은 어제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고 있단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최대환 앵커>
하지만 문 대통령이 언급한대로 아직 우리에겐 두 가지 큰 고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 연휴 기간의 확산 우려이고, 두 번째는 오미크론 변이가 본격화할 가능성인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최대환 앵커>
사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가장 중요한 게 백신 접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의 확산세 진정과 위중증 환자 감소에 3차 접종 확대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한편 지난주 전국의 코로나19 위험도가 7주 만에 '매우 높음'에서 '중간'으로 두 단계 하향 조정됐습니다.
1월 1주차 종합평가 결과는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일부 완화될 수 있을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바로 내일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회의에서 여러 논의가 있을 것 같은데요 조정 전에 어떤 부분들이 고려되어야 한다고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이달말 설 연휴가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느냐의 중요한 기점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이근화 한양대 미생물학교실 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