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강하다 K! 태권도···세계적 위상과 과제는? [강하다-K]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강하다 K! 태권도···세계적 위상과 과제는? [강하다-K]

등록일 : 2022.05.27

최대환 앵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지난 10월, 아프간 특별기여자 자녀들의 태권도 수업 장면입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의 도움을 통해 특별기여자들이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처럼 태권도는 우리의 문화를 알리는 무도로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현재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태권도 연맹에 가입한 나라는 총 212개국에 달합니다.
대륙별 태권도 품과 단 응시자를 살펴보면 올해 2월 기준으로 총 9,173명에 달하는데요.
2028년 미국 LA 올림픽까지 8회 연속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태권도는 그야말로 전 세계의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다음 달에는 ‘2022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가 개최되는데요.
2017년 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국제대회를 통해 태권도의 세계적 위상이 또 한 번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우리 문화와 산업, 정책을 살펴보는 강하다K, 이번 주는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K태권도에 관해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태권도진흥재단의 이종갑 사무총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종갑 / 태권도진흥재단 사무총장)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태권도진흥재단의 이종갑 사무총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