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대한민국 있게 한 영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대한민국 있게 한 영웅"

등록일 : 2022.06.2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 국군·유엔군 참전유공자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참전 용사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영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유엔군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을 직접 달아드립니다.
이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는 의미로 정부가 증정하는 메달입니다.
윤 대통령은 한 분 한 분 손을 맞잡으며 영어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허리를 숙여 인사했습니다.

국군 및 UN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
(장소: 오늘 오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서울 중구))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두고 윤 대통령이 국군, 유엔군 참전유공자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참전용사와 후손 2백여 명, 유엔 참전국 외교사절, 한미 군 주요 지휘관이 참석했습니다.
우리나라를 다시 찾은 9개 나라 출신 유엔군 참전용사와 외국에 거주하는 교포 참전용사도 포함됐습니다.
또 70여 년 만에 유해를 확인한 고 김학수 일병의 딸, 50여 년 만에 북한을 탈출해 돌아온 국군 참전용사들이 함께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우리가 누리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번영은 참전용사의 피와 땀,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6·25 전사자 유해 발굴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앞으로도 6·25 전사자 유해 발굴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한 분이 가족의 품에 안기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누리호' 발사 성공을 언급하며 참전 용사 여러분이 없었다면 그날의 영광은 없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영웅이십니다."

여러분의 용기와 숭고한 정신을 받들어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자유를 지키는 데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윤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