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자부담 가중없도록 금융기관과 협력"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이자부담 가중없도록 금융기관과 협력"

등록일 : 2022.06.25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금리 상승 시기에 이자 부담이 크게 가중되지 않도록 금융당국이 금융기관과 함께 협력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 부담 완화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지난 20일,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윤석열 대통령,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 질문에 '민생 챙기기'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의 정책 타깃인 중산층과 서민들의 민생물가를 어떻게든 최선을 다해 잡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비공개로 매주 월요일 주재하는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참모진들에게 금리부담 경감대책을 지시했습니다.
금리 상승 시기에 금융소비자 부담이 크게 가중되지 않도록 금융당국이 금융기관과 함께 협력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임대차시장 대책도 언급했습니다.
임대차 계약갱신 청구권 등을 담은 '임대차 3법' 시행 2년으로 전세시장의 불확실성을 우려하며, '상생임대인'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고, 임차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제도 개선할 부분이 무엇인지 점검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정부부처 산하 위원회 중 실적이 부실하거나 기능이 활발하지 않은 곳을 통폐합하거나 정비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중앙행정기관 소속 위원회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620여 개에 이릅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