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유엔평화유지군 일원으로 이달 중순 레바논으로 떠날 동명부대가 현지에서의 완벽한 임무수행을 위해 파병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동명부대 훈련장.

장마철에도 불구하고 곧 레바논으로 출발할 본진 350명의 장병들이 훈련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지난 6월11일 소집된 이후 약 5주 동안 병기 본훈련부터 주특기 와 전술훈련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훈련을 실시해 왔습니다.

특히 동명부대는 파병임무 수행을 위해 감시정찰, 주둔지 방호, 호송 등 각종 전술훈련과 국제법과 인도적 지원, 교전규칙 등 유엔에서 요구하는 평화유지활동과 관련된 교육를 국내 전문교수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해왔습니다.

또 우리나라와는 환경이 전혀 다른 이역만리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 조리병과 위성통신장비 등 약 30개 과정의 주특기에 대한 위탁교육과 태권도, 사물놀이 등 민사작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지속적 했었습니다.

350명의 장병들로 구성된 동명부대는 오는 19일 레바논 제4의 도시인 티르 지역으로 출발할 계획이며 1만5000여명에 달하는 UN평화유지군 일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