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능 원서접수 18일부터···고3 장애인 대리접수 가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수능 원서접수 18일부터···고3 장애인 대리접수 가능

등록일 : 2022.08.16

김용민 앵커>
내년도 대입 수능 원서 접수가 오는 목요일부터 시작됩니다.

윤세라 앵커>
이번 접수부터 '대리 접수 대상자'와 '온라인 신청 가능 지역' 등이 바뀌는데요.
김경호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김경호 기자>
1. 2023학년도 대입 수능 18일부터 원서 접수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가 18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접수부터 바뀌는 내용 전해드립니다."

수험생 본인이 직접 방문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코로나19 확진자 등은 대리 접수가 가능한데요.
특히, 작년까지 대리 접수를 할 수 없었던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인 수험생도 올해부터는 대리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지역도 2곳에서 4곳으로 늘었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 충북 지역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등학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는 해당 학교에서 일괄 접수하며,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 기타 학력 인정자는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17일부터 접수 시작
"2022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17일부터 시작됩니다. 신입생과 복학생, 편입생 등이 대상인데, 지난 1차 신청 시기를 놓친 재학생도 이번에 신청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신청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신청 시 1유형과 2유형, 다자녀 장학금이 한 번에 통합 신청되며, 신청자는 다음달 23일 저녁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와 서류 제출까지 마쳐야 합니다.

3. 코레일·SR 추석승차권 온라인·전화 예매만 가능
올해 추석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예매는 온라인과 전화 등 비대면으로만 진행됩니다.
코레일은 다음달 8일에서 12일까지 운행하는 KTX와 ITX, 새마을·무궁화호 승차권을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사전 판매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설까지는 창쪽 좌석만 판매했지만 이번 추석부터는 전 좌석 예매가 가능합니다.
SR은 추석승차권을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사전 판매합니다.
23일에는 고령자와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예매를 진행합니다.
코레일과 SR 모두 한 명당 6매, 왕복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3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