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軍, 호국훈련 시작···"北 핵·미사일 위협 상정"

KTV 대한뉴스 8

軍, 호국훈련 시작···"北 핵·미사일 위협 상정"

등록일 : 2022.10.18

임보라 앵커>
북한이 지난 3주간 연쇄 도발을 이어가며 한반도의 긴장을 최고조로 끌어올린 가운데 우리 군이 어제부터 오는 28일까지 호국훈련에 돌입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북한의 핵과 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을 상정해 훈련을 진행하는데요.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군 당국이 오는 28일까지 호국훈련을 실시합니다.
호국훈련은 매년 하반기에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야외기동훈련입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육해공 합동전력이 북한의 핵·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을 상정해 주·야간 실병기동훈련을 실시해 전·평시 임무수행능력을 숙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일부 훈련에는 미군 전력도 참가해 상호운용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이번 훈련을 빌미로 추가 도발할 가능성도 제기되는 가운데 군 당국은 북한군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며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준락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
"우리 군은 최근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관련 동향을 면밀히 추적 감시하면서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말씀드렸던 대비태세 유지와 합동작전수행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내실 있게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오는 21일까지 닷새간 경상남도에서 지역 단위 총력 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하반기 충무훈련을 시행합니다.
훈련 기간 정부·자치단체·군은 자원동원과 테러 대비, 피해 복구, 전쟁이재민 수용, 산업동원 생산훈련 등을 벌입니다.
(영상취재: 홍성주 / 영상편집: 김종석)
충무훈련은 행안부와 국방부 주도로 매년 3~4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전시 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비상상황에서 국가 동원자원의 동원태세를 점검하는 정부종합훈련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