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중계:
박길우 (해설위원, 대한장애인컬링협회 전문체육위원), 장세일 (캐스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컬링팀, 강원도장애인체육회 컬링팀

(장소: 강릉컬링센터)

□주 요 내 용
8팀이 참가해 약 2개월간 치열한 승부를 펼쳤던 2022 휠체어컬링리그 대장정을 마무리 짓는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컬링리그 결승전인 <강원도 vs 경기도> 경기가 11월 3일 치러졌다.

휠체어컬링은 동계스포츠 인기 종목인 '컬링'을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정비하여 만든 스포츠다. 일반적으로 컬링은 '얼음 위의 체스'라 불릴 정도로 작전이 필요한 경기로, 두뇌의 회전과 상대팀과의 심리전이 오가기에 팀원과의 협동이 필요하다. 휠체어컬링은 얼음 위에서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몸의 균형이 좋아지고 장시간(약 2시간 30분)에 걸친 경기이기 때문에 체력과 추위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줘 장애인 생활체육으로써의 장점도 큰 스포츠이다.

3전 2선승제로 치러지는 결승전에서 나란히 1승씩을 거둔 ‘경기도’와 ‘강원도’. 휠체어컬링 국가대표 자격을 얻고, 2023년 캐나다 리치몬드에서 열리는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게 될 최종 우승팀은 누가 될지, 2022 휠체어컬링리그 결승전인 <강원도 vs 경기도>의 경기 내용과 하이라이트를 정리해 전달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