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거리두기 없는 설···6개 고속도로 휴게소 PCR 검사 무료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거리두기 없는 설···6개 고속도로 휴게소 PCR 검사 무료

등록일 : 2023.01.13

임보라 앵커>
거리두기 없는 설을 맞아 정부가 설 특별방역·의료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설 연휴 기간 안성과 이천 등 고속도로 휴게소 여섯 곳에서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김현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현지 기자>
이번 설은 작년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맞는 거리두기 없는 명절입니다.
정부가 안전하고 건강한 설이 되도록 설 특별 방역·의료대책을 내놨습니다.
먼저 중국과 홍콩·마카오발 입국자 방역 조치를 차질없이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요양병원과 시설 입소자의 대면 면회도 계속 허용되며, 손을 잡는 등의 접촉도 가능합니다.

녹취> 박 향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방문 시에는 접촉·대면 면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실내 취식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면회를 오시는 분들은 방문하시기 전에 자가진단키트로 음성 확인을 미리 받으셔야 합니다."

검사와 진료, 처방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 5천8백여 개도 운영합니다.
21일부터 24일까지 안성과 이천 등 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은 17일 전문가 회의에서 의견을 수렴합니다.
정부는 코로나19 항체양성률 2차 조사 결과도 발표했습니다.
지난 8월 1차 조사 참여자 중 7천5백여 명을 대상으로 작년 12월 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결과 전체 항체 양성률은 98.6%로 1차 조사 결과와 유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정보경 / 영상그래픽: 지승윤)
다만, 항체는 시간이 경과하면서 감소한다며 60대 이상 고연령층을 포함한 고위험군의 백신 추가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