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UAE 300억 달러, 가장 큰 성과···구체적인 결실 맺어야"

KTV 대한뉴스 8

"UAE 300억 달러, 가장 큰 성과···구체적인 결실 맺어야"

등록일 : 2023.02.01

김용민 앵커>
아랍에미리트 국빈방문과 스위스 순방의 후속 조치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윤세라 앵커>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UAE의 300억 달러 투자가 가장 큰 성과였다며, 구체적인 투자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UAE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장소: 31일, 한국무역협회(서울 강남구))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국빈방문과 스위스 순방에서 거둔 성과와 후속 조치를 점검하는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기존 수출전략회의였던 회의의 이름을 바꾸고, 순방 성과 점검과 후속 조치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회의입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이번 순방의 가장 큰 성과는 UAE의 300억 달러 규모 투자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UAE 국부 펀드 300억 불 투자는 형제 국가인 UAE 측이 우리를 신뢰해서 결정한 것입니다. 우리도 양국 모두의 이익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투자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발굴해서 화답해야 됩니다."

이어, 투자된 300억 달러는 신속히 집행될 수 있는 실효적인 합의라며 구체적인 결실을 위해 정부 부처 중심의 UAE 투자 협력 위원회와 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투자 협력 네트워크를 출범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각 프로젝트별 정책적, 외교적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윤 대통령은 또 글로벌 시장 경쟁을 '경제 전쟁'이라고 표현하며, 우리 기업의 경제 활동 촉진을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순방 성과의 즉각적인 후속조치와 기업들이 경제 전쟁에서 힘껏 뛰고 경쟁할 수 있도록 우리 제도의 글로벌 스탠더드로의 전환을 탄탄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대통령실은 아울러, 윤 대통령의 향후 행보는 첫째도 둘째도 경제라며, 대학이나 기업 등 경제 현장 방문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최은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