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스포츠 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

KTV 대한뉴스 8

윤석열 대통령 "스포츠 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

등록일 : 2023.02.15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스포츠 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스포츠 인재 양성의 중요성과 스포츠 복지정책 추진에 대해서도 강조했는데요.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2023년 대한민국 체육비전 보고회
(장소: 14일, 진천선수촌(충북 진천))

윤석열 대통령이 진천 선수촌에서 열린 체육비전 보고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스포츠 산업·스타·복지, 세 가지 키워드를 강조하며 이를 이른바 '스포츠 삼위일체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의 스포츠 비전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의 스포츠 산업 육성, 그리고 엘리트 스포츠 인재의 양성, 그리고 생활체육 강화와 스포츠 복지 확충이라는 이 세 가지가 삼위일체로서 선순환하는 것입니다."

특히 스포츠 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미래 세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스포츠 인재 양성에 대한 중요성도 언급했습니다.
영화산업이 발전하려면 일류 배우가, 대중음악이 발전하려면 일류가수가 중요한 것처럼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일류 선수가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하고 일류 선수가 될 수 있도록 국가가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국민 모두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생활 체육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스포츠를 통해 국민 건강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복지를 추구하는 스포츠 복지 정책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공정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의 스포츠 인프라를 촘촘하게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보고회에 이어, 윤 대통령은 9월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출전을 준비하고 있는 국가 대표 선수들을 만났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최진권)
윤 대통령은 훈련 중인 양궁 대표팀 선수들을 격려하고,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활을 쏴보기도 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