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어린이병원 방문···"아이들 건강 국가 책무"

KTV 대한뉴스 8

어린이병원 방문···"아이들 건강 국가 책무"

등록일 : 2023.02.23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을 찾아 소아 의료체계를 점검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아이들 건강을 챙기는 것은 국가 책무라며, 소아의료인력 확충과 공공수가 보상 등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22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서울 종로구))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을 찾았습니다.
최근 소아과 병원 부족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소아 진료 현장을 둘러보고, 의료진, 전문가들과 소아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이들 건강을 챙기는 것은 국가의 최우선 책무라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소아의료체계, 응급의료체계, 24시간 상담, 중증 소아진료체계들을 저희들이 조금 더 공공정책 면에서 더 보강을 해 가지고..."

윤 대통령은 특히, 24시간 상담과 관련해 전화뿐만 아니라 영상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주문했습니다.
이와 함께 소아 의료인력 확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고, 공공정책 수가 등을 통한 사후보상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도운 / 대통령실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의사가 소아과를 기피하는 것은 의사가 아니라 정부 정책의 잘못이다, 이렇게 말하면서 논의 내용을 확실하게 반영해서 바꿔야 한다, 이거보다 시급한 것이 없기 때문에 건강보험 (재정)이 모자르면 정부 재정을 투입해서라도 바꾸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소아 진료 인력을 일정 규모 이상 의무화하고, 상급 종합병원 평가 주요 지표에 소아 진료체계를 포함하는 등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이날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안들을 대한 조치 결과를 신속히 보고하라고 참모진에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최은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