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UAE 대통령 한국 국빈 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쓰지 못한 지역사랑상품권, 지자체 재정으로 귀속하라는 정부?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쓰지 못한 지역사랑상품권, 지자체 재정으로 귀속하라는 정부?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3.17

김용민 앵커>
지역화폐인 지역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이 올해부터 도래하면서 유효기간 내에 미사용한 금액인 낙전에 대한 처리를 놓고 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으로 귀속시키라는 지침을 내렸다는 내용이 언론 보도되면서 정부가 지역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과 낙전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는데요.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상황과 관리 방안에 대해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 박찬혁 사무관과 자세한 내용,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사무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박찬혁 /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 사무관)

김용민 앵커>
유효기간이 지난 지역사랑상품권을 지자체 재정으로 귀속하도록 한 정부의 지침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지적이 맞는 얘기인건지, 지역사랑상품권 유효기간과 낙전은 어떻게 관리되고 있습니까?

김용민 앵커>
그렇다면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역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이 경과하여 낙전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하도록 안내하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네, 낙전 관리는 합리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을 어떻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신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지금까지 '지역사랑상품권'과 관련해서 행정안전부 박찬혁 사무관과 자세히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