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미래세대 중요···미래기금 조성 감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일 미래세대 중요···미래기금 조성 감사"

등록일 : 2023.03.17

최대환 앵커>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방일 둘째날 한일 미래 파트너십 기금을 조성하기로 한 양국 경제단체를 만났습니다.
윤 대통령은 미래기금 창설에 나서준 양국 재계에 고마움을 표하고, 한일간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쿄에서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한일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장소: 17일, 경제단체연합회 회관(일본 도쿄))

일본 방문 이틀째, 윤석열 대통령은 한일 미래협력을 위한 경제행보를 이어갔습니다.
한일 미래 파트너십 기금을 조성해 미래사업과 미래인재에 투자하기로 한 한국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일본 경제단체연합회를 만난 겁니다.
윤 대통령은 미래세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두 단체의 미래기금 조성에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이 기금을 토대로 미래세대 교류가 늘어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이 확대된다면 양국 관계가 보다 굳건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일 경제단체들도 미래기금을 통해 협력이 확대되길 기대했습니다.

녹취> 도쿠라 마사카즈 / 일본 경단련 회장
"앞으로 일본 경단련과 한국 전경련은 미래기금을 통한 활동이나 한일 경제계 재계회의 개최 등을 통해서 양국 간 경제관계 다양화와 긴밀화를 위해 더 기여해 나가고 싶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일 경제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단 뜻도 밝혔습니다.
공급망과 기후변화, 첨단과학기술, 경제안보 등에서 공동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위해 그간 중단된 경제 분야 장관급 협력 채널을 조속히 복원하고, 주요 협력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양국 정부는 여러분들이 마음 놓고 교류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한일 경제인 행사에 우리 대통령이 참석한 건 2009년 이후 14년 만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등 4대 그룹 회장도 모두 참석했습니다.

문기혁 기자 / 일본 도쿄>
윤 대통령은 오늘(17일) 1박 2일 일본 방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저녁에 귀국합니다.

일본 도쿄에서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