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워싱턴 이동···5박 7일 미국 국빈방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워싱턴 이동···5박 7일 미국 국빈방문

등록일 : 2023.04.24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5박 7일간의 미국 국빈방문을 위해 오늘(24일) 출국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 26일 바이든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미래동맹 발전방향을 논의합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24일 오후, 서울공항 (경기 성남))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국빈방문을 위해 워싱턴으로 향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미국을 국빈방문합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 26일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공식환영식과 정상회담, 국빈만찬으로 이어지는 일정에서 한미동맹 70년을 돌아보고, 미래동맹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전날 저녁에는 한미정상 부부가 함께하는 친교시간도 예정돼 있습니다.

녹취> 김태효 / 국가안보실 1차장
"70년 동맹의 시작과 과정, 그리고 우리의 모든 현재의 모습은 한미 가치동맹에 기반하고 있다라는 것을 재확인하는 동맹 정상회담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윤 대통령은 122명의 경제사절단과 '경제일정'도 소화합니다.
현지시간 25일 워싱턴에서 열리는 미국 첨단기업 투자신고식과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함께하고, 한미 첨단산업포럼에 참석합니다.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는 삼성, SK, 현대차, LG와 미국 퀄컴, 램리서치 등 양국 주요기업 대표들이 총출동합니다.
또,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 고다드 우주센터도 방문합니다.
이 자리에서는 나사와 한국 우주항공청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나사에 근무하는 한인과학자와 간담회도 합니다.
(영상편집: 하수현)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