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가 어제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렸습니다.
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는 정부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의 도전정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은 유능하다"며 "더 과감하게 세계 시장 속으로 뛰어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정부 역시 세계시장에 도전하는 기업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누리호 3차 발사를 생중계로 지켜볼 예정입니다.
누리호 발사 이후에는 현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간략한 메시지도 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한 총리는 정부를 대표해 추도사를 했습니다.
한 총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은 국정의 모든 분야에서 시대정신을 구현하고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만들기 위해 헌신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참여정부의 균형발전 의미를 되새기며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조금 전부터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부 업무평가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아침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10주년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오후에는 충북 오송으로 이동해 바이오 산업 현장을 방문,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계획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국회 환노위 전체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오후에는 근로자의 날, 유공자 포상과 시상식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ESG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환경 분야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활동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준비가 마무리됐습니다.
누리호는 오늘 오후 6시 24분 실용위성 8기를 싣고 우주로 향할 예정인데요.
시험 발사가 아닌 본격 임무 수행을 위한 위대한 첫 비행입니다.
진정한 우주발사체로 인정받기 위한 중대한 시기가 다가온 만큼 성공을 기원하겠습니다.
5월 24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