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가 열광하는 'K-댄스'
1. 아이돌을 꿈꾸는 여학생들의 댄스 실력은?
오직 춤이 좋아서 댄스 학원을 찾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 그 중! 두 여학생은 아이돌을 꿈꾸며 하루도 빠짐없이 춤을 추고 있다고 한다. 여학생들의 춤 실력을 살펴보고, 더 나은 실력을 갖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고, 멜로디와 함께 춤대결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2. 25만 댄스 유튜버의 춤실력 - 춤선생 SIMBA 정은희 씨
춤을 추기 시작한지 20여 년이 넘은 정은희 씨. 그녀는 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현재 춤선생 심바라는 이름으로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다. 구독자 수 25만 명! 그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 그녀는 K-댄스의 포인트와 춤을 더 잘 추기 위한 기초 동작부터 어떻게 하면 춤을 더 즐겁게 출수 있는지 등 다양한 팁을 알려주고, K-댄스가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3. 현대무용의 관찰 - 김모든 안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대무용가들! K-댄스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현대무용 공연을 준비 중인 모든 컴퍼니를 찾아가 무용수들을 만나본다. ‘바디 스트링’ 공연은 무형의 소리를 움직임으로 시각화하는 콘셉트의 공연으로 몸의 움직임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현대무용공연이다. 또한 김모든 안무가와 K-댄스를 통해 변화되고 있는 현대무용가들의 발전성과 K-댄스의 미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