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북크닉 즐겨요, 책 읽는 한강공원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1시 50분

북크닉 즐겨요, 책 읽는 한강공원 인기

등록일 : 2023.05.25

김현호 앵커>
무더운 요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한강공원 3곳에 조성됐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이곳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이유선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유선 국민기자>
(반포 한강공원 / 서울시 서초구)
형형색색의 의자가 눈길을 끄는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시민들이 한강을 바라보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이곳에 '책 읽는 한강공원'이 조성됐습니다.
편안한 의자에 앉아 저마다 책을 읽는데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아빠, 가족이 다 같이 책을 읽는 모습이 정겨워 보입니다.
읽고 싶었던 책을 찾은 아이는 부모에게 자랑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황예원 / 서울시 강북구
"(제가 고른 책은) '별의 커비'예요. 재미있는 것을 한강에서 보고 싶어요."

친구와 만나기 위해 한강에 왔다가 잠시 읽고 싶었던 책을 찾은 사람도 있습니다.

인터뷰> 우혜민 / 세종시 새롬동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여기서 오래 있을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좋습니다. 저는 여행에 흥미가 많은데 관심 분야가 그래도 있어서..."

의자 사이사이에 책을 담아놓은 상자와 여유 있게 배치된 책꽂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부터 수필, 과학, 문화에 이르기까지 책 종류가 다양합니다.
책을 자주 접하지 않았던 방문객도 관심을 보입니다.

인터뷰> 김서희 / 경기도 양주시
"집에서는 (책을) 잘 안 읽게 되니까 이런 곳에서 기회를 잡고 한 번 읽어보는 게 괜찮은 것 같아요."

인터뷰> 김성은 / 경기도 양주시
"이렇게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고 책들도 있어서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이유선 국민기자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며 독서를 즐기는 시민들,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일상에서 모처럼 해방감을 만끽합니다."

한강사업본부가 마련한 '책 읽는 한강공원'은 반포한강공원과 뚝섬, 여의도 등 세 곳, 각각 천여 권의 책이 비치돼 있습니다.

전화 인터뷰> 윤성일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주무관
"책 읽는 한강공원은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우리 시민들이 어떻게 한강을 더 찾을 수 있는지 그런 방안을 고민하던 중에 나오게 됐습니다."

현장음>
"좋다~"

(뚝섬 자벌레 잔디마당 / 서울시 광진구)

'책 읽는 한강공원'이 조성된 또 다른 한강공원, 이곳 역시 다양한 색깔의 의자와 책꽂이가 마련돼 있습니다.
주황색 책꽂이는 어린이도서, 파란색 책꽂이는 일반 도서로 구분돼 있는데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러 나온 시민들이 반깁니다.

인터뷰> 배한결 / 서울시 중랑구
"바람도 쐬면서 되게 즐겼던 것 같아요. 저는 소설책을 좋아하는데 소설책은 (수가) 적어서 찾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발견해서 보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작가의 그림책 원화도 전시하고 있는데요.
그림책 중 한 장면을 디자인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어린이도 보입니다.

전화 인터뷰> 윤성일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주무관
"한강의 수변 공간을 활용해서 주말에 시민분들이 조용히 그리고 여유롭게 북크닉을 통해 힐링 되는 시간을 갖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촬영: 장수아 국민기자)

'책 읽는 한강공원'은 오는 6월까지 주말마다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데요.
뚝섬에서는 오는 6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북토크와 동화구연도 펼쳐집니다.

이유선 국민기자
"시원한 강바람과 찰랑거리는 물소리가 들려오는 한강공원, 이곳을 찾아 여유롭게 독서와 휴식을 한꺼번에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이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