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9. 05.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9. 05. 10시)

등록일 : 2023.09.05 12:08

신국진 기자>
9월 5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전국 일선 교사들이 어제 서울 서이초 교사의 49재에 맞춰 연가와 병가 등을 내는 형식으로 애도에 동참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현장 교사들이 외친 목소리를 깊이 새겨 교권 확립에 나서달라고 지시했습니다.
그러면서 교육부를 중심으로 교육 현장 정상화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는데요.
우리나라 공교육 역사상 처음으로 교권 보호 파업을 단행한 전국 교사들의 목소리를 정부가 더욱 경청하기로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합니다.
2년 연속 아세안과 G20 정상회의 참석으로 김건희 여사도 동행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한 총리는 어제 서울 가락시장을 방문해 수산물 소비 동향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 자리에서 "과학적으로 처리된 안전한 처리수"라며 "폐기물이라는 것은 완전히 틀린 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도쿄전력이 기준치를 안 지키면 해양법 재판소에 즉각 제소할 것"이라고 말한 뒤 "지금은 지키고 있고, 국제사회가 보고 있어 제소할 필요성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합니다.
오후에는 국회로 이동해 오늘부터 시작되는 대정부질문에 참석합니다.
국회는 오늘 정치 분야를 시작으로 6일 외교와 통일·안보 분야 7일 경제 분야, 8일 교육· 사회·문화 분야 순서로 나흘 동안 대정부 질문을 진행합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오후 2시 IMF 연례협의 대표단을 면담합니다.
IMF는 협정분에 따라 회원국에 대해 1년에 한 번씩 협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면담을 통해 추진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오늘 오후 직업능력의 달 기념행사에 참석합니다.
오후 4시에는 서울 고용노동청으로 이동해 청년 고용 관련 현장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재난지원금 지급 현장을 방문합니다.
공주시는 명절을 앞두고, 오늘부터 지난 호우로 피해가 심각한 지역 주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오 차관은 현장 의견 등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이 오늘부터 11일까지 5박 7일 일정의 순방길에 오릅니다.
순방 기간 윤 대통령은 최소 14개 다자회의와 양자회담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칠 예정인데요.
윤 대통령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과 비핵화를 위한 국제사회의 긴밀한 협력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후 변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한국의 기여 방안을 설명할 전망입니다.

9월 5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