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콘텐츠 제작·유통관리 전과정에 AI 기술을 접목시킨다?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콘텐츠 제작·유통관리 전과정에 AI 기술을 접목시킨다?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9.21 11:37

김용민 앵커>
현재 국내 업계가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지만, 글로벌 OTT 기업과 비교하면 AI 기술 접목이나 디지털 전환 수준이 낮다는 지적이 있어 왔는데요.
이를 극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에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방송정책과 권은태 과장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권은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방송정책과장)

김용민 앵커>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글로벌 미디어 강국 실현'을 위한 맞춤형 실천전략인 'AI와 디지털 기반의 미래 미디어 계획'이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우선, 이번 전략을 추진하게 된 배경부터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글로벌 빅테크들이 AI를 기반으로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기업들도 콘텐츠 제작·유통관리 전과정에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시라고요?

김용민 앵커>
그런데 아무래도 앞서 말씀하신 전략들이 잘 이행되기 위해서는 관련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요.
이와 관련해선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김용민 앵커>
네, 지금까지 ‘AI 디지털 기반의 미래 미디어 계획’과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권은태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