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 아들, 며늘아기가 귀농했어요!

귀농다큐 살어리랏다 금요일 13시 50분

우리 아들, 며늘아기가 귀농했어요!

등록일 : 2023.09.29 14:11

1. 프롤로그
- 구미 시월드에서 펼쳐지는 서울 며늘아기의 3년 차 귀농정착 스토리!

2. 아낌없이 내어주는 연! 백련을 키우며 살아요!
- 8월부터 시작된 생 연잎 수확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지금은 연꽃이 진 자리에 열매(연자육)가 맺히는 시기. 통통히 솟아오른 연자육을 수확하는 손길이 바쁘다.
- 연은 뿌리인 연근, 열매인 연자육, 꽃 백련, 그리고 연잎까지 버릴 것 없이 하나 없다. 농장에서는 재배와 함께, 연잎 차, 연근차, 연잎 가루, 연잎밥 등 다양한 가공상품도 만든다.

3. 시어머니와 며느리로 만난 두 여자
- 시어머니: 농장의 주인 정말순씨는 25년간 물리치료사로 일하다 50대 늦은 나이에 백련 농사에 도전. 어려움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연과 관련된 교육을 찾아 이수하는 등 직접 부딪혀 학습하고 경험하며 차근차근 연을 배워나갔다.
- 며느리: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김수지씨는 우연한 기회에 마케팅 일을 시작! 책까지 쓴 능력있는 마케터로 살다가 한 남자를 만나 결혼했다. 그렇게 두 여자는 '시어머니'와 '며느리'로 만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서울 며느리 김수지씨가 '시댁에서 한 달 살기'를 하겠다며 내려왔고, 한 달 후 귀농을 선포했다.

4. 당신의 하루가 연으로 꽉 찬, 건강한 하루가 되길!
- 갓 돌을 지난 아이를 안고, 김수지씨가 농장으로 출근을 한다. 농장의 주인 정말순씨는 그때부터 손자를 돌보는 ‘할머니’로의 일상을 시작!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한 하루다.
- 재주 많은 며느리는 연잎 키우기 키트, 어린이 맞춤형 체험 교구 등을 개발하며 농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게다가 농민사관학교에 다니며 공부까지 하는 열혈 청년농부다.
- 요즘 아들과 며느리는 새로운 체험공간 오픈준비에 여념이 없다. 동네 사람들을 농장으로 초대해 음료 시음회도 열고, 새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인다.

5. 에필로그
- 부모님의 가업을 잇는, 아들 며느리 덕분에 농장의 하루는 앞으로 더욱 시끌벅적! 행복한 웃음이 번질 예정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