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확률형 아이템 [오늘의 PICK]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확률형 아이템 [오늘의 PICK]

등록일 : 2023.11.14 12:48

강민지 앵커>
이슈들을 pick해서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pick!

# 확률형 아이템
첫번째 픽은 '확률형 아이템' 입니다.
게임 속 확률형 아이템의 구체적 정보가 내년부터 게임 내부는 물론 홈페이지와 광고물에 의무표시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게임산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는데요.
확률형 아이템의 유형을 세분화하고 확률 정보를 백분율로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정보통신망을 통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물은 의무 표시 대상이 되고, 게임 광고에는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개정안은 내년 초 공포될 전망입니다.

# 육아물가
두번째 픽은 '육아물가'입니다.
올해 들어 대다수 육아용품 물가 상승세가 전체 소비자물가 평균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영유아 가구가 소비하는 11개 상품,서비스 중 6개 품목의 올해 물가 상승률이 전체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특히 유아동복 물가는 지난해보다 12.1% 상승하면서 상승 폭이 가장 컸고 분유값도 11년 만에 최대 폭으로 올랐는데요.
영유아 가정에는 필수적인 것들이라 양육비 부담이 커진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당뇨
세 번째 픽은 '당뇨'입니다.
국내 당뇨병 환자가 600만명을 넘은 가운데 성인의 절반 이상은 당뇨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늘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조사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당뇨병 전 단계 유병률까지 고려하면 전체 성인의 54.9%는 당뇨 관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당뇨병 인지율은 66.6%, 치료율은 62.4%에 그쳐 환자 3명 중 1명은 자신이 환자라는 것도 모르고 치료도 받고 있지 않다며 사전 예방을 위해서는 평상시 혈당 체크가 중요하다고 질병관리청은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픽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