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민생토론회와 업무보고를 진행하면서 민생과 밀접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이 생활에서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는데요.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전병극 제1차관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전병극 /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이나엘 앵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 생활에 크게 체감되는 생활 규제 개혁 내용을 발표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도서정가제 개선 내용부터 살펴볼 텐데요.
먼저 도서정가제는 무엇인지, 그리고 정부가 개선에 나선 배경부터 설명해 주시죠.
이나엘 앵커>
그렇다면 이번에 문체부에서 발표한 도서정가제 개선안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담겼나요?
이나엘 앵커>
다음으로는 게임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관한 내용도 살펴보겠습니다.
게임 업계를 둘러싸고 뜨거운 감자가 바로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내용인데요.
이번에 문체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내에서 불공정을 해소하는 방안으로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었나요?
이나엘 앵커>
게임 아이템 소액 사기에 대응하는 내용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를 포함해서 국내 게임산업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기 위한 방안으로는 어떤 내용들이 준비되었나요?
이나엘 앵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은 업무보고 자리에서 "문체부는 문화산업부라고 생각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지난주 업무계획 발표에서도 유인촌 장관은 K-콘텐츠가 세계 시장의 선두 주자로 뛰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뒷받침하겠다고 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이나엘 앵커>
업무계획 브리핑에서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K-컬처의 인기를 한국문화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해 문화예술 작품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4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프랑스 현지에서 '2024 파리 코리아 시즌'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내용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살펴볼까요?
이나엘 앵커>
지금까지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