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완연한 겨울로 들어서면서 전기매트 새로 사는 분들 많을 텐데요.
구입할 때 하자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지난달 전기매트류 관련 소비자 상담은 202건으로, 한 달 전보다 약 9배 늘었습니다.
상담 사유는 제품 하자로 인한 환급이나 교환 문제·고객센터 연결 지연 등이 많았습니다.
지난달 김치 관련 상담 또한 690여 건으로 한 달 전보다 9배, 지난해 같은 달보다 18배 증가했는데요.
대부분 업체가 김치를 배송하지 않고 연락이 끊겼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증빙서류을 갖춰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에 상담을 신청하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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