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개의 정부산하기관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얼마나 될까?
응답자들은 정부 산하기관에 79.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2004년엔 72.5점, 2005년엔 77.1 점을 기록해 3년째 상승하고 있습니다.
75점 이하면 약간 만족을 이상이면 만족을 의미해 이번 조사에서 국민들은 정부 산하기관의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정부산하기관의 고객만족도가 상승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조사를 주관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정부산하기관들이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해 자체교육을 통한 노력을 꾸준히 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공기업에 대한 만족도는 더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공기업에 대한 만족도는 83.6점으로 조사를 처음 시작한 2000년 이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2004년엔 79.4점을 2005년엔 80.4점을 기록했습니다.이번 조사는 2006년 1년간 산하기관 서비스를 직접 받은 고객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이뤄졌고
95%의 신뢰도에 허용오차는 플러스 마이너스3.5% 수준입니다.
한편 정부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산하기관의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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